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이직하우스, 中 내수주 중 군계일학..목표가↑-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0일 내년에도 베이직하우스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55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55% 올려잡았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이 증권사 나은채 연구원은 "베이직하우스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내수 업체 중 중국 사업으로 부각되는 아모레퍼시픽, CJ오쇼핑 등 10개 업체와 비교할 때도 군계일학"이라며 "EPS(주당순이익)은 올해 218%의 폭발적 증가 이후 내년에도 24% 고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1년 EPS 증가율과 PER(주가수익비율)을 비교하면 가장 저평가돼 있다고 분석했다.

    또 중국과 국내 사업 모두 견고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중국 자회사 지분을 100% 보유한 홍콩 지주회사 IPO(기업공개)를 앞두고 있어 모멘텀은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부문 수익성 개선과 중국 자회사의 빠른 매장 확대, 수익성 향상 등으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은 각각 18%, 32% 올려잡았다.

    베이직하우스가 95% 지분을 보유한 중국 자회사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캐시카우인 기존 브랜드 선전과 신규 브랜드들의 성공적 안착으로 매장과 매출 확대가 빠르게 진행되고 수익성도 예상을 상회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2. 2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3. 3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