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CJ, 7월 이후 55% 급등…"나쁜 게 없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품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사업 등을 거느린 CJ의 주가가 최근 거침없이 뛰고 있다. 지난 7월 이후 지금까지 55% 이상 올랐다.

    전문가들은 CJ의 경우 CJ오쇼핑 등 중국에 진출한 자회사들이 성장궤도에 올라서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으며, 미디어사업부도 만성적인 적자구조에서 벗어나고 있는 분위기여서 그야말로 '나쁠 게 없다'는 입장이다.

    23일 오전 10시30분 현재 CJ는 전 거래일보다 4.42% 오른 8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8만9000원까지 올라 9만원대 돌파를 눈앞에 두기도 했다.

    CJ주가는 지난 7월6일 장중 5만6100원까지 떨어지며 올해 최저가를 기록한 뒤 반등해 약 두 달 동안 55% 이상 치솟았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지주사 담당 애널리스트는 이날 분석코멘트를 통해 "CJ는 CJ글로벌홀딩스의 매각으로 자산효율성이 극대화될 것"이라며 "더욱이 CJ오쇼핑 CJ CGV 등 동사 자회사들이 중국 내수 소비시장 확대로 인해 성장궤도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자회사의 실적개선도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다"며 "CJ엔터테인먼트와 CJ미디어 등의 영업실적이 지난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부문의 시너지 효과도 발생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는 "미디어부문을 재편해 미디어사업이 만성적인 적자구조에서 흑자로 턴어라운드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렇게 될 경우 미디어 부문의 자산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코스피, 사상 첫 5800 돌파

      코스피가 장중 5800을 돌파하며 전인미답의 고지에 올랐다.20일 오후 2시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118.25포인트(2.08%) 뛴 5795.5를 가리키고 있다. 1시50분께 코스피는 5806.6까지 치솟으며...

    2. 2

      [마켓칼럼] 호주가 쏘아올린 (긴축을 향한 작은) 공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진호 우리은행 WM상품부 이코...

    3. 3

      교보증권, ‘2026 윤리경영의 날’ 교육 실시...윤리문화 정착

      교보증권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6 윤리경영의 날’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윤리경영의 날’은 비전의 핵심가치인 ‘정직’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