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2년형 벤츠 CLS '깜짝'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2년형 벤츠 CLS '깜짝' 공개
    올 가을 파리모터쇼에서 데뷔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4도어 쿠페인 '2012년형 CLS'의 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미국 오토모티브뉴스와 오토블로그 등 주요 자동차 언론은 22일(현지시간) 신형 CLS의 사진을 공개하고 전반적인 차체 모양은 올해 베이징모터쇼에서 공개된 슈팅 브레이크 콘셉트카와 닮았다고 보도했다.

    2012년형 벤츠 CLS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인 71개의 발광다이오드(LED)가 장착된 헤드램프로, 외관 디자인은 최근 자동차업계의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쿠페형 스타일을 더욱 강렬하게 표현했다.

    벤츠 CLS350 모델에는 3.5리터 신형 직분사 V6엔진이 장착되며, CLS550 모델은 최고출력 430마력을 발휘하는 4.6리터 트윈 터보 V8엔진이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 졌다.

    아직 파워트레인 스펙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북미 시장에서는 내년 여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시판되고 있는 벤츠 CLS는 세계 시장에서 약 17만대가 팔리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벤츠 코리아에서 상반기 출시한 CLS350 AMG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1억900만원이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슬라, '4분기 인도 15% 감소' 전망…연 160만대 판매 예상

      테슬라는 올해 4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15% 줄어든 42만 2,850대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을 자사 웹사이트에 게시했다. 이에 따라 올해 전체 인도대수도 160만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대비 ...

    2. 2

      "OPEC+, 공급과잉 우려에 감산 계획 유지 전망"

      석유수출국기구(OPEC+)는 전세계적인 석유 공급 과잉 조짐으로 이번 주말 회의에서 생산 감축 계획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를 비롯한 주요 회원...

    3. 3

      예보 신임 사장에 '李 변호인' 출신 김성식 내정

      예금보험공사 사장에 이재명 대통령 변호인 출신인 김성식 변호사(60)가 내정됐다. 국정기획위원회에서 금융당국 조직 개편을 주장한 김은경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60)는 서민금융진흥원장에 임명 제청됐다.금융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