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문을 연 '맵플러스(대표 최종구)'는 전국 200여개의 가맹학원,1만여명의 회원 학생을 보유한 수학전문 학원 프랜차이즈다. 이 업체는 차별화된 교육 방법으로 학생들의 사고력을 향상시켜 경쟁력을 갖추도록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학생들의 수학 학습 능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개인별 맞춤,자기 주도 학습 과정은 맵플러스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맵플러스는 'e-CT' 진단 테스트를 통해 1 대 1로 개인별 수학 학습 실력을 측정해준다. 학습자 개인의 수학 능력을 체계적으로 측정해 영역별,능력별 성취율을 보여주는 온라인 종합평가 도구로 학년,단원,영역,능력,난이도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 이력을 분석해 수준별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이 업체는 또 학생 개개인의 세밀한 능력 차이까지 반영된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맞춤 교재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집에서도 성공적인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으며,학원에서는 개인별 맞춤 오답풀이를 학습한다.

기존 수학 교습은 오프라인 교재와 가르치는 선생님의 실력에 따라 학습 효과가 크게 차이가 났다. 하지만 맵플러스 프로그램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데이터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학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맵플러스는 학원 경영자를 위한 교육 과정과 전문 강사를 위한 교육을 따로 지원하고 있고,가맹학원들은 맵플러스의 교육 프로그램과 학원경영 컨설팅,홍보 전략 등을 전수받는다. 갈수록 학원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창업시장에서 맵플러스의 선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