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ㆍ신영ㆍ대우ㆍ한국ㆍ우리…증권사, ELS 판매 잇따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권사들의 주가연계증권(ELS) 발행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증시가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는 상황이라 투자 판단에 신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현대증권은 4일까지 원금보장형 1종과 원금비보장형 4종 등 총 다섯 종류의 ELS를 공모한다. 원금보장형 '현대히어로 ELS 제509호'는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이 만기까지 기준가의 100~120%에서 움직이면 상승률만큼 수익을 지급하지만 120%를 넘으면 연 3%로 수익이 확정된다. 신영증권도 5일까지 3종의 ELS를 판매한다. 원금보장형 '신영ELS 1667회'는 기초자산인 코스피200이 1년6개월 동안 최초 기준가의 100~130%에서 움직이면 최고 26.4%의 수익을 제공한다.

    대우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도 5일까지 ELS 발행에 나선다. 대우증권은 7종의 ELS를 총 700억원 규모로,한국투자증권은 11종류를 5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우리투자증권은 5종 500억원 규모다.

    하지만 대부분 ELS는 증시가 박스권에서 움직일 때 수익을 내는 구조라 코스피지수가 상승하는 시점에서 성공적으로 발행될지는 미지수라는 분석이다. 이중호 동양종합금융증권 연구원은 "투자자에게 유리하게 설계된 상품으로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6개월 400% 상승' 오름테라퓨틱…고수들 "지금 살 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2. 2

      [마켓PRO] Today's Pick : "아이에스동서, 자산주 재평가에 주목"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3. 3

      "탈모는 생존 문제" 대통령 발언에…탈모주 장초반 강세

      이재명 대통령이 탈모 치료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검토를 주문하면서 탈모 관련주가 17일 장 초반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이날 오전 9시 45분 기준, 탈모 케어 샴푸로 유명한 TS트릴리온은 전 거래일 대비 29.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