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환율·외국인·경기선행지수 고려한 관심종목 11選-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30일 원·달러 환율과 외국인 매수세, 경기선행지수의 반등 기대를 고려해 관심종목 11개를 선정, 추천했다.

    해당종목은 동양기전 KPX화인케미칼 CJ제일제당 현대중공업 LS 하이닉스 POSCO 한국가스공사 LG디스플레이 현대제철 현대산업이다.

    이 증권사 조병현 애널리스트는 "현재 원화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이러한 상황은 연장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과 종목 주가 간 상관관계가 높은 종목에 관심을 가질 만하다"며 "수급상 외국인 매수세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 외국인 매수가 기대되는 종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선행지수의 반등 시점이 임박해 오고 있어, 경기선행지수와 기업의 이익이 밀접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는 종목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동양종금증권 모델 포트폴리오 가운데 원·달러 환율과 종목 주가 간 강한 음의 상관관계가 형성된 종목, 평균적인 외국인 시총비중보다 현재 외인 비중이 줄어든 종목, 전년 동기 대비 경기선행지수 증감율과 기업 분기별 영업이익의 상관계수가 높은 종목 등 세가지 조건의 평균 점수가 가장 높은 종목들을 골랐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도중 폭발 추정에 급락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가 23일 오전 우주를 향해 이륙했으나 발사 도중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주가가 장중 급락세다.이날 오전 10시58분 현재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

    2. 2

      대한제강, 무상증자 결정에 5% 강세…52주 신고가

      대한제강 주가가 23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대한제강은 전날보다 100원(5.08%) 오른 2만7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장중 한때 2만3250원까...

    3. 3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신설

      유안타증권은 삼성역 섬유센터 5층에 'W Prestige 강남센터'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해당 센터는 강남권을 대표하는 리테일 거점이다. 유안타증권의 최우수 마스터 프라이빗뱅커(PB)인 박세진 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