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켐스, 하반기 안정적 성장 예상"-이트레이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트레이드증권은 20일 휴켐스에 대해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유지했다.

    김봉기 이트레이드증권 애널리스트는 "휴켐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216억원, 1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3%, 12.1%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경기회복과 전방산업 호조로 주요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고, 주요제품 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상승한 것이 매출 호조의 주요인으로 분석했다.

    통상적으로 매년 2분기와 4분기에 공장유지보수를 시행하고 있어, 1분기 대비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의 경우 13.0%, 영업이익 21.3%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397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 0.9%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연내 신규 투자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고려할 수 있는 여러 계획 중에서 DNT·초안 등의 다운스트림 생산능력 확장에 따라 공급이 타이트해진 질산의 생산능력 확장이 가장 유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제 물린 사람 없다'…삼성전자 신고가 행진에 개미들 '환호' [종목+]

      삼성전자가 26일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반도체 호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자체 모바일 그래픽처리장치(GPU) 개발에 성공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이...

    2. 2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3. 3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