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상승폭 축소…中 부동산 압박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상승폭을 줄이고 있다.

    13일 오전 11시5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대비 2.51포인트(0.14%) 상승한 1736.56을 기록하고 있다. 1750선까지 터치했던 코스피 지수는 1730대로 가라앉았다.

    이는 중국 증시의 하락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상하이 종합지수는 1% 넘게 떨어지고 있다. 중국은 부동산 규제에 대한 우려가 불거지면서 증시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규모는 좀처럼 늘지 않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가 664억원 172억원 순매수에 그치고 있다. 2600억원에 달하는 프로그램 매매가 오름세를 지지해주고 있다.

    개인들의 순매도 규모는 2000억원 이상을 웃돌고 있다.

    업종별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엇갈리는 모습이다.

    삼성전자가 약세로 돌아섰고, 포스코, 현대차는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산성생명, 현대중공업, 하이닉스, 기아차 등이 떨어지고 있다. 신한지주, LG화학, 한국전력, 현대모비스, KB금융 등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살걸 후회되네요"…개미들 '한탄' 쏟아진 종목 [종목+]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주가가 최근 주춤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갈팡질팡하는 모양새다. 올해 들어 한때 459% 오를 정도로 승승장구했지만, 최근 들어 내부 임원과 글로벌 투자은행(IB) 사이에서 매도 행렬이 잇따르...

    2. 2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키움ELB플러스증권투자신탁제2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 2년 만기 상품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부산은행 경남은행을 통해 ...

    3. 3

      [특징주 & 리포트] '투경 해제에…SK스퀘어 4% 쑥' 등

      ● 투경 해제에…SK스퀘어 4% 쑥SK스퀘어 주가가 26일 급등했다. 이날 4.21% 뛴 33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거래소가 투자경고종목 지정을 해제한다고 공시하자 외국인 매수세가 몰렸다. 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