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넥스턴, 설비투자 확대로 성장"-SK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은 30일 넥스턴에 대해 설비투자 확대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이선화 애널리스트는 "2007년 하반기 공장 이전으로 생산 차질이 빚어진 넥스턱은 2008년 금융 위기로 인한 투자 감소까지 겹쳐 작년상반까지 부진한 실적을 냈다"고 전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그러나 "지난해 3분기 이후부터 국내 IT(정보기술)와 자동차 업체의 설비투자가 확대됐고 이로 인해 내수 비중이 증가하면서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6월말 현재 넥스턴의 수주잔고는 35억원 수준"이라면서 "상반기 매출액을 포함하면 올해 신규 수주부분만 15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지난 1분기 수출비중은 9.6%으로 내수가 대부분이었다"면서 "2분기에는 수출 비중이 약 40%에 달할 것이"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2. 2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3. 3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