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인 기륭전자(대표 최동열)는 29일 모터사이클 전용 내비게이션인 '래브라도(Labrador)' 출시와 함께 261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륭전자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국내 최대 모터사이클 종합전문매장 '이륜관(티원네트웍스, www.2-mart.co.kr)'과 맺은 것으로 연간 5만대의 래브라도를 납품키로 했다는 것. 기륭전자는 이미 초도물량 2000대를 공급했다고 덧붙였다.

기륭전자 관계자는 "래브라도는 국내 유일의 모터사이클 네비게이션으로 시장에서 첫 발을 내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륜관은 초기 시장에서 유통질서를 바로잡을 만한 능력이 있고,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이 있는 최고의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번에 총판계약을 체결한 '이륜관'은 500여평의 초대형 매장에 200여개의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관련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전문매장으로, 3만여종의 제품과 부품들을 취급하고 있어 이미 라이더들에게는 바이크 천국으로 불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륭전자는 아울러 이륜관은 '래브라도'의 미국과 일본, 대만시장 진출에 대한 일정도 조율중에 있으며, 특히 8000만 라이더 인구를 보유한 일본지역의 모터사이클 전문업체와 계약을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