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은 광고, 홍보자료입니다.

초단타매매란 데이트레이딩(Day Trading) 이라고 하는데 주가가 오를 때 샀다가 그날 중 되파는 즉 ‘초단기 투자’를 말한다.

하지만 개인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수하는 순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손실로 출발하며 수수료를 채우는 순간부터 수익으로 전환되는 불리한 상황이다. 따라서 단타매매로 성공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증권사의 경우 이들은 자기 창구를 쓰는 관계로 수수료를 낼 필요가 없지만 만일 수수료가 1% 라면 개인투자자들이 매매해서 1% 이상을 남겨야만 본전인 상황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불리한 조건 속에서 소액으로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은 30%수익을 내도 투자금이 적을 경우 수익금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단타매매를 하게 된다.
결국 소액으로 투자하는 개인들이 수익을 낸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지금도 개인투자자들은 성공하기 위하여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통계적으로 개인투자자들 95%이상이 실패하며 성공한 투자자들은 많지가 않다. 그래서 성공하는 소수의 사람들을 흔히 재야고수라 부르며 크게 성공한 투자자를 슈퍼개미라 부른다. 현재 슈퍼개미라 불리는 사람들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슈퍼개미 ‘복재성’씨 이다.

소액으로 성공하여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그는 주식투자를 중장기가 아닌 단타매매로 성공하여 유명하다.

한때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면서 최정상의 자리에 올라 베스트전문가로 선발되는 등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지만 현재는 Daum과 Naver에 공동으로 개설된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카페의 시샵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4년 전 전문가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손실로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돕겠다며 최정상의 자리에서 애널리스트 활동을 그만두었다.

그리고 고향에 내려가 카페를 개설하여 이곳을 통하여 종목선정이 어려운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종목을 추천해주었는데 이 부분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어 현재Daum 카페 회원 수만 22만 명 이상이 가입한 대형 주식카페로 성장하였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고 있으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는 이유는 무료추천종목의 영향이 크다.

또한 종목추천 시 매수가, 매도가, 손절가를 정확하게 1번씩만 지정해준 것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게 만든 이유 중 하나이다.

매매타이밍을 정확하게 지정해준다는 것은 왠만한 전문가도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복재성씨는 이런 실력을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쓰고 있다.

그는 지금 현재도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고 있으며 그의 추천종목은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에서 확인가능하다.

그의 최근 관심종목으로는 하이닉스, 유아이에너지, 기아차, 중앙디자인, LG전자, 손오공, 남광토건, KEC, 아시아나항공, 기아차 등을 제시했는데 시장이 불안정하므로 매매비중을 축소할 것을 당부했다.

※ 위 내용은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제공 : 증권천황카페( http://cafe.daum.net/redstock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