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29일 삼성전기가 2분기와 3분기에도 깜짝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19만원으로 종전보다 18.7% 상향조정했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

박강호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삼성전기의 2분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8525억원, 2415억원으로 분기별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라며 "3분기 영업이익도 2925억원으로 최고치를 갱신하는 등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LED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 Multi Layer Ceramic Capacitor)의 성장세가 높게 이루어지고 있다. 박 애널리스트는 "LED는 삼성전자의 LED TV 판매 호조로 매출 증가, 수율 개선으로 고마진을 기록할 전망이며 신모바일기기의 등장(아이패드, 스마트폰)과 LED TV, 3D TV 비중확대는 MLCC의 수요를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3분기부터 인쇄회로기판(PCB)부문의 성장세가 높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그는 "중국공장의 가동에 따른 삼성전자내의 점유율 증가(HDI),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FC CSP 생산능력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FC BGA는 인텔향으로 하이엔드급 제품의 공급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기판부문의 매출 증가 및 수익성 호전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