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지팡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 (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228)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지팡이]는 28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시황관을 발표하였다.
1757을 고점으로 글로벌악재와 더불어 추세가 하향추세로 5월26일까지 진행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항상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이럴 때는 선별적 접근하시라고 했는데 안전자산선호현상으로 인한 금값상승 -> 고려아연 등으로 큰 수익을 반복해 왔습니다.
현재 증시 관련 움직임은 서서히 우상향으로 추세가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제 하방은 1650을 기준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유효하며 상승은 1720을 기점을 확실히 넘어선다면 당분간 지속적인 상승추세의 장이 도래할 확률이 큰 장세입니다. 아직 글로벌증시가 완전한 모습을 갖추지 않았지만 우리 코스피가 선반영 되는 모습입니다. 2개월에 걸친 변동성장세도 조금씩 수그러드는 모습으로 판단 됩니다.
이후의 시황을 올려드리면 글로벌 악재 진정세 -> 월드컵개막과 함께 호재 작용 -> 지정학적리스크 감소 호재작용 -> 증시자금유입가능으로 추세이론을 접목하면 1523포인트를 저점으로 반등 이후에 추세가 우상향 추세를 깨지 않고 오르는 모습입니다. 다만 숨 고르기 양상을 보이긴 하나 변동성이 줄어 들고 있는 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한솔CSN/NCB네트웍스/메리츠화재/포스코ICT/포인트아이/한화케미칼/한신기계/LG텔레콤/중외신약/인피니트헬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