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반등 시도…전기차·롯데월드株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락세로 출발했던 코스닥 시장이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23일 오전 9시22분 현재 코스닥 지수는 전날대비 0.69포인트(0.14%) 오른 497.34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26억원, 1억원씩 순매수하고 있다. 그러나 외국인은 29억원 매도우위 상태다.

    이날 시장은 약세로 출발했지만 기관들의 매도 강도가 줄어들면서 상승반전했다. 그러나 시원한 상승세 보다는 강보합권에서 오름세를 유지하는 선에 그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혼조세다.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소디프신소재, 다음, 메가스터디, CJ오쇼핑 등은 하락하고 있다. 반면 SK브로드밴드, 동서, 포스코 ICT, 하나투어 등은 상승하고 있다.

    전기차 제조업체인 CT&T와의 합병을 위한 CMS의 합병신고서(네 번째 정정신고서)를 금융감독원이 최종 승인했다는 소식에 전기차 관련주가 급등세를 타고 있다. CMS를 비롯해 지앤디윈텍, AD모터스, 삼양옵틱스, M&M 등이 초강세다.

    123층짜리 잠실 제2 롯데월드가 서울시의 건축심의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다. 중앙디자인, 시공테크, 삼우이엠씨, 희림 등이 급등하고 있다. 유진기업은 자회사 하이마트의 상장 기대감에 증시에서 사흘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상한가 7개, 상승종목 469개를 기록중이다. 하한가 1개 등 하락종목은 367개이며 보합종목은 122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과대평가였나"…임원·글로벌 IB 속속 매도하자 개미 '한숨' [종목+]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주가가 최근 주춤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갈팡질팡하는 모양새다. 올해 들어 한때 459% 오를 정도로 승승장구했지만, 최근 들어 내부 임원과 글로벌 투자은행(IB) 사이에서 매도 행렬이 잇따르...

    2. 2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키움ELB플러스증권투자신탁제2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 2년 만기 상품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부산은행 경남은행을 통해 ...

    3. 3

      [특징주 & 리포트] '투경 해제에…SK스퀘어 4% 쑥' 등

      ● 투경 해제에…SK스퀘어 4% 쑥SK스퀘어 주가가 26일 급등했다. 이날 4.21% 뛴 33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거래소가 투자경고종목 지정을 해제한다고 공시하자 외국인 매수세가 몰렸다. 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