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장사, 토지·건물 매입 잇따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경기 악화 속에 토지나 건물을 사들이는 상장사가 줄을 잇고 있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코스닥 기업 크로바하이텍은 사옥 마련을 위해 서울 송파구 삼전동 소재 건물과 토지를 120억원에 매입키로 했다.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드라이브IC 제조사인 이 회사는 스마트폰용 AMOLED 시장 성장으로 연구소를 확장해야 할 필요가 있어 사옥을 매입했다고 설명했다.

    원격검침시스템 등을 만드는 옴니시스템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충북 진천군 일대 공장을 73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

    세명전기공업도 공장을 이전하기 위해 부산도시공사에 미음지구 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을 신청했다. 토지 취득 예정금액은 111억원이다.

    지난달엔 모린스가 정전용량 방식 터치패널 양산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경북 구미시 공단동 토지와 건물을 96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

    조진형 기자 u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더 16조 유입' 이끈 레이어제로, 메인넷 공개…韓 공략 본격화

      전 세계 150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연결해온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 ZRO)'가 자체 메인넷 '제로(Zero)'를 공개했다. 기존 블록체인의 속도와...

    2. 2

      한국투자증권, 업계 최초 순이익 '2조 돌파'…전년비 79.9% ↑

      한국투자증권의 연간 순이익이 2조원을 넘어섰다. 업계 최초다.한국투자증권은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이 18조5407억원, 영업이익은 2조342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3. 3

      코스피, 연휴 앞두고 다시 사상 최고가 근접…LG전자 22%↑

      연휴를 앞둔 코스피지수가 미 소비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동반 매수에 다시 사상 최고가에 근접했다.11일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52.8포인트(1%) 오른 5354.49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