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키퍼 퇴장' 남아공, 우루과이에 완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0 남아공 월드컵 개최국 남아공이 우루과이에 완패했다.

    남아공은 17일(한국시간) 새벽 남아공 프리토리아 로프투스 페르스펠트 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A조 2차전에서 0-3으로 무릎을 꿇고 말았다. 멕시코와의 1차전에서 1-1로 비겼던 남아공은 프랑스와의 경기를 남겨놓고 있지만 상대가 워낙 막강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우루과이는 전반 24분,포틀란의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기습적인 포틀란의 중거리 슛은 그림처럼 남아공의 골대로 들어갔다.

    남아공도 반격을 노렸지만 분위기는 이미 우루과이 쪽으로 기운 상황이었다.

    후반 35분에는 루이스 수아레스가 이투멜렝 쿤 골키퍼의 발에 넘어져 패널티킥을 얻어내 성공시키면서 2-0으로 앞서나갔다. 쿤 골키퍼는 심판에 항의하다가 퇴장 당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이어 후반 45분에는 알바로 페레이라가 남아공 골문 오른쪽에서 크로스로 올린 공을 헤딩슛으로 성공시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지난 1차전에서 프랑스와 득점없이 무승부를 기록한 우루과이는 승점 3점을 올리면서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용기한 늘린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의 사용기한을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초고령 사회에 선제적...

    2. 2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메이저 승격…KLPGA 챔피언십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이 2026시즌부터 메이저 타이틀을 달고 열린다. KLPGA투어는 24일 새 시즌 일정 발표를 통해 투어 최장수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을 &ls...

    3. 3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