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식품포장, 중국 내수활성화 수혜株"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트레이드증권은 10일 중국식품포장에 대해 중국 내수활성화 수혜주(株)라고 평가했다.

    중국식품포장은 중국 내에서 생산되는 음료수 캔 제조업을 주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중국 주요 음료기업인 하북양원보건식품유한공사와 복건달이집단, 하북승덕루루주식회사 등이 주요 고객사다.

    김봉기 이트레이드증권 애널리스트는 "중국식품포장은 올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2.8% 증가하는 등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중국경제와 중국정부의 내수부양정책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위안화 절상도 원화기준 이익증가 요소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란 평가다.

    그는 "금속포장용기 업체들은 설비 가동률 유지를 위해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요기반이 필요하다"면서 "중국식품포장이 중국 주요 음료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점 또한 최대 장점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2. 2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3. 3

      닻올린 기획예산처…김민석 "성과로 존재 이유 보여줘야"

      기획재정부에서 분리된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가 2일 공식 출범했다. 2008년부터 기재부로 통합된 예산처는 18년 만에 독립 부처로 첫걸음을 뗐다.김민석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예산처 현판식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