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레스 복귀'스페인, 폴란드에 6-0 대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적함대' 스페인이 폴란드와의 최종 평가전에서 대승을 거뒀다.

    스페인은 9일 새벽(한국시각) 스페인 무르시아 누에보 콘도미나에서 열린 폴란드와의 평가전에서 다비드 비야(발렌시아), 다비드 실바(발렌시아),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 세스크 파브레가스(아스날), 페르난도 토레스(리버풀), 페드로(바르셀로나)를 앞세워 6-0 승리를 거뒀다.

    첫 골문은 전반 12분 이니에스타의 크로스를 받은 다비드 비야가 열었다. 이어 2분뒤 실바가 패스를 받아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전반을 2-0으로 앞선 채 끝낸 스페인은 후반 7분 알론소의 골이 터지면서 3-0 점수 차가 나자 비주전 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는 여유를 보였다. 후반 13분 교체 투입된 파브레가스가 네 번째 골을 넣었다.

    후반 20분경 부상에서 회복한 페르난도 토레스가 비야와 교체 투입됐다. 토레스는 후반 30분에 골을 터뜨리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했다. 스페인의 여섯 번째 골은 페드로가 장식했다. 토레스와 쿠쉬착 골키퍼의 볼 경합 과정에서 흘러나온 볼을 페드로가 로빙슛으로 성공시켰다.

    이번 승리로 스페인은 2010 남아공 월드컵의 막강한 우승후보임을 증명하며 좋은 분위기로 남아공에 입성하게 됐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쇼골프, 아소산 품은 아카미즈 골프리조트 '속도전 정비'

      일본 규슈 구마모토 아소산 일대에 위치한 아카미즈 골프리조트가 최근 빠른 운영 안정화와 시설 개선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 기업 쇼골프가 인수한 이후, 객실과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 핵심 시설 정비를 우선...

    2. 2

      체육공단, 스포츠산업 창업·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 우수기업 선정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올해 스포츠산업 ‘창업 지원 사업’과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의 우수기업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14개 우수기업은...

    3. 3

      파주프런티어FC, K리그 구단 최초 ‘유럽 진출 플랫폼’ 선언

      파주 프런티어 FC가 프로축구 K리그 구단 최초로 포르투갈 프로축구팀들과 공식 협약을 체결하며 한국 프로축구의 글로벌 전략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파주 프런티어는 17일 유럽 이적 시장의 핵심 거점인 포르투갈의 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