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바코, 안정적 성장기반 마련…'목표가↑'-토러스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러스투자증권은 24일 아바코의 목표주가를 기존 1만1000원에서 1만45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실적 전망치가 상향 조정된데다 LCD(액정표시장치), 태양광,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등 매출 다변화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 증권사 김유진 연구원은 "아바코는 2008년 LG디스플레이가 지분 19.9%를 투자한 이후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해가고 있으며, 물류장비와 스퍼터장비를 기반으로 고객사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매출액도 2008년 909억원에서 지난해 1226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올해에는 1747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매출 구조도 기존 물류중심의 저부가가치 장비에서 스퍼터라는 고부가가치 장비로 다변화되고 있어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또 LG디스플레이 내에서 차지하는 스퍼터장비 점유율이 50%를 넘어선 가운데 AMOLED용 Encap 장비 양산을 시작했고, 유기증착장비 개발도 추진 중에 있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경쟁사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내년 AMOLED용 5.5세대 투자를 결정했기 때문에 LG디스플레이도 내년에 추가투자를 할 가능성이 있다"며 "올해에는 LG디스플레이의 태양광 투자도 예정돼있어 아바코 실적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증권, 이홍구·강진두 각자대표 체제로 새 진용

      KB증권이 이홍구·강진두 각자 대표 체제로 새 진용을 꾸린다. 2019년부터 7년간 회사를 이끈 김성현 대표는 자리에서 물러난다.16일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이달&nb...

    2. 2

      [마켓PRO] '비만치료제 기대'…고수들, 디앤디파마텍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3. 3

      키움증권 첫 발행어음 출시…'1호 가입자'는 송성문

      키움증권이 16일 첫 발행어음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19일 금융위로부터 인가를 받고 약 한달만이다.이날 나온 ‘키움 발행어음’은 1년 이내의 범위에서 수시형(특판 금리 기준 세전 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