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MS, 태양광 사업 진입 긍정적…목표가↑-메리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리츠증권은 20일 DMS에 대해 태양광 장비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원에서 2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문현식 연구원은 "DMS는 전날 자회사인 이씽티엔룬유한공사에 대한 투자를 공시했다"며 "DMS는 이 회사 지분 48%를 취득, 2분기 중 결정형 솔라셀 턴키 장비를 수주해 연내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 연구원은 "DMS는 2008년 12월부터 결정형 솔라셀 제조장비 국책과제를 통해 장비개발을 시작했다"며 "현재 단결정 및 다결정 Si 솔라셀 제조시스템 셑업(set up)을 마치고 셀 효율 검증작업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그는 "DMS는 솔라셀 장비시장에서 경험이 없어 초기 시장집입을 위해서는 이씽티엔룬 지분 취득이 필수적이었으며 이는 과거 주성엔지니어링의 사례와도 같다"며 "앞으로 장비를 납품하게 되면 지분취득 금액 1200만달러는 대부분 회수되며, 판매실적을 기반으로 국내와 중국, 대만 등으로 영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문 연구원은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DMS는 결정형 솔라셀 장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며 "단기적으로 매출확대와 함께 자회사 SNT에서 발생하던 지분법평가손실도 줄게 돼 실적호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번엔 진짜?' 기대감 폭발…엔터주 개미들 들썩이는 이유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한국 K-팝 콘서트가 개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께 에스엠이 6.84% 급등한 11...

    2. 2

      베어링운용 "내년 세계경제 골디락스 유지…유럽·신흥국 투자 유효"

      베어링자산운용은 15일 내년 세계 경제가 '골디락스'(과열도 냉각도 아닌 적절한 상태) 상태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베어링자산운용은 이날 발간한 '2026년 글로벌 거...

    3. 3

      SK증권,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직책자 인사

      SK증권은 2026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직책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3부문·총괄, 20본부, 3실이었던 기존 조직을 3부문·총괄, 23본부로 개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