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매거진] 대기업 공채 시장 '봄기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양한 취업시장의 소식을 이야 기나눠보는 취업매거진 시간입니다.
오늘은 전재홍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5월 둘째 주.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시장의 봄기운이 계속되고 있죠?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대거 채용에 나서고 있군요.
이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그렇습니다. KT와 SC제일은행, LG텔레콤, GM대우 오토앤테크놀로지, 한국전력기술 등 대기업들이 대거 채용에 나서고 있는데요.
KT는 IT컨버전스 부문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이공계열 전공자로
토익 600점이상 토익 스피킹 레벨 5급 이상의 공인 영어 성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마감일은 5월 13일입니다.
SC제일은행은 소매금융·IT(전산)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는데요.
자격 요건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전공이나 어학 성적, 나이에도 제한이 없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접수 방법은 SC제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5월 10일까지 내면됩니다.
통합 LG텔레콤은 기술, 마케팅, 영업, STAFF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는데요.
지원 자격은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예정자로 기술직을 제외하고는 전공은 무관합니다.
6주간의 인턴십을 거쳐 채용이 확정되는데요. 마감일은 5월 23일입니다.
GM대우 오토앤테크놀로지는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관리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대학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 전공은 무관하지만 토익 7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 전 학년 평점이 4.5점 만점에 3.0 이상이어야하는 조건도 있네요.
마감일은 5월 16일입니다.
이 밖에 한국전력기술도 5월 14일 까지 신입사원 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소식부터 살펴봤고요.
공기업의 대대적인 신입사원 모집 뉴스도 돋보이는데요.
한국수력원자력이 향후 3년간 무려 1천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요?
그렇습니다.한국수력원자력이 향후 3년간 1천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는데요.
한수원은 하반기 신입사원 200명을 추가 공채하는 것을 포함해 앞으로 3년간 1천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인턴 1천명을 별도 선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또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출과 국내 신규원전 건설에 오는 2015년까지 1천700명,2020년까지 2천500명의 기술 인력이 추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원전 건설 인력 양성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원자력 교육원 내 '원전기술인력 양성센터'와 영광 월성 울진 훈련 센터를 통해 올해 총 1천여명의 원전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비롯해 2012년까지 3천명 이상의 원전 전문 건설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그렇군요. 대대적인 채용소식 역시나 원전 수출의 활성화에 따른 것이니 고용시장에도 도움이되고 우리나라 위상도 덩달아 올라가고 일석이조의 효과네요.
OECD 노동자문위원이 우리나라를 방문했죠? 어떤 이유에서인가요?
노동권 진전상황에 대한 한국 정부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보고를 앞두고 OECD 산하 노조자문위원회(TUAC) 위원이 실태 점검을 위해 방한하는데요.
오늘부터 나흘간 우리나에 머물면서 정부의 노동권 및 노동법 개선 이행 상황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이번 실태조사는 OECD 고용노동사회위원회가 2007년 한국에 대한 10년간의 '특별감시과정'을 종료하면서 2010년 봄까지 개선상황 보고를 요구한 데 맞춰 계획된 것인데요.
이 방문의 결과는 오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OECD 고용노동사회위원회에서 보고되게 됩니다.
그렇군요. 다시 채용이야기로 넘어가 볼까요?
흥국생명, 티브로드로 잘 알려진 태광그룹이 오는 수요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채를 시작하죠?
네, 채용분야는 석유화학·섬유 부문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 미디어 부문(티브로드·한국케이블텔레콤) 금융부문(흥국생명·흥국화재)으로
각각 20명씩 총 60명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요.
연령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년제 정규 대학 학부 또는 대학원 졸업자 뿐 아니라 오는 8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합니다.
일단, 군장교 출신과 외국어 능통자등은 우대한다고 하는군요.
전형 과정을 잠깐 살펴보면
서류 전형을 통과한 응시자들을 상대로 1, 2차 면접 등을 거쳐 다음달 말쯤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합격자들은 오는 7월, 한 달여간의 그룹통합 교육을 마친 후 각 계열사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대기업들의 채용소식과 OECD 노동자문관 방한 소식까지
다양한 채용소식 살펴봤습니다.
전재홍 기자 감사합니다.
전재홍기자 jhje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