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차기작 블레이드앤소울 올해 내 상용화"-신한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10일 엔씨소프트가 조만간 내놓을 대작 게임 블레이드앤소울(B&S)의 상용화가 올해 안에 진행될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적정주가 19만2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최경진 연구원은 "블레이드앤소울의 비공개 시험판(CBT) 일정은 당초 예상보다 늦춰질 전망"이라고 했다. 회사가 당초 이 게임의 CBT 시기를 올 상반기로 잡았지만 3분기는 되어서야 가능하다는 진단이다.

    최 연구원은 "일정 지연을 국내외 시장에서 기대가 큰 만큼 상용화 직전까지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봐야지 게임 개발에 문제가 있기 때문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했다. 또 스타크래프트 2 출시와 완성도 제고 등도 일정 연기의 이유가 된 것 같다고 풀이했다.

    그는 CBT 일정이 다소 늦춰지더라도 올 4분기에는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공개 시험판(OBT)과 상용화 일정에는 크게 변화가 없는 만큼 일정 지연을 우려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최 연구원은 "하반기 블레이드앤소울의 출시로 모멘텀(동력)이 재차 점화될 수 있다"면서도 "다만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아이온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어 블레이드앤소울의 OBT 전까지는 밸유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 눈높이를 다소 낮춰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학개미 몰려든 '최애주' 뭐길래…120% 급등에 '환호'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2. 2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3. 3

      나스닥, 23시간 거래 나선다…한국 낮에도 美 주식 매매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가 상장된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가 주 5일 23시간 거래를 추진한다. 현재 장외거래소를 통해 주간 거래에 참여하는 한국 투자자도 이르면 내년부터 장내 거래를 통해 낮 시간대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