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는 자체 브랜드는 없지만 화장품과 의약품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들 부문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1990년 창립해 화장품 및 의약품 업계의 제조자설계개발(ODM) 선두기업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의 품질 및 연구개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혁신적 성과를 일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화장품 제조자설계개발 시스템 노하우를 살려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전문화하는 성과도 올렸다.

한국콜마는 올해 베이징콜마 준공과 함께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화장품 제조자설계개발 경쟁력을 대폭 강화,글로벌 무대에서의 한국콜마 입지를 넓혀나간다는 구상이다.

한국콜마가 지난 20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품질에 대한 신념이 깔려 있다. 동종 업계 최대 특허기술 보유 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이 회사는 매년 매출액의 6%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된 품질경영을 지켜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아 웰빙,유기농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로하스 및 에코서트 인증을 업계 최초로 기초 · 색조 화장품 부문에서 획득하는 등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발빠르게 충족시키고 있다.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안제도'는 한국콜마의 자랑거리다. 지금까지 총 4046여건의 크고 작은 제안을 통해 임직원 스스로가 대안을 발굴하고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수익 및 효율성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매월 10일 전 직원이 개인당 참신한 아이디어를 2건씩 제안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 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현장 업무에 접목시켜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