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는 올해 베이징콜마 준공과 함께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화장품 제조자설계개발 경쟁력을 대폭 강화,글로벌 무대에서의 한국콜마 입지를 넓혀나간다는 구상이다.
한국콜마가 지난 20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낼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품질에 대한 신념이 깔려 있다. 동종 업계 최대 특허기술 보유 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이 회사는 매년 매출액의 6%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정된 품질경영을 지켜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아 웰빙,유기농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로하스 및 에코서트 인증을 업계 최초로 기초 · 색조 화장품 부문에서 획득하는 등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발빠르게 충족시키고 있다.
2006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안제도'는 한국콜마의 자랑거리다. 지금까지 총 4046여건의 크고 작은 제안을 통해 임직원 스스로가 대안을 발굴하고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수익 및 효율성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매월 10일 전 직원이 개인당 참신한 아이디어를 2건씩 제안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 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현장 업무에 접목시켜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