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카드, 예상과 일치하는 실적-삼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26일 삼성카드에 대해 예상과 일치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6만5000원 유지.

    이 증권사 장효선 연구원은 "삼성카드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증가한 1413억원으로, 휴가체계 변경에 따른 일회성 보상금 비용 (140억원) 제외시 당사 예상과 일치하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삼성카드의 실적개선은 카드론 등 핵심신용카드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으로 인한 영업수익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 채권금리 하락에 따른 금융비용 감소(-5.9%)와 자산건전성 지속 개선에 힘입은 대손전입액 감소(-5.7%) 등에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자산 성장세도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판단이다. 자산건전성 지표 개선으로 증명되는 삼성카드의 신용통제(credit control ) 능력과 삼성생명 상장에 따른 장부가치 재평가 기대 등이다.

    다만 장 연구원은 "오는 7월 우리사주 매입대금의 원리금 상환개시를 앞두고 미매각 잔량인 120여만주의 출회 가능성이 존재한다"면서 "그러나 이는 60일 평균거래량 기준 8 거래일 규모에 불과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AI 회의론' 재점화에 4100선 아래로…반도체·원전↓

      코스피지수가 미국 발(發) '인공지능(AI) 산업' 회의론이 재점화되면서 4100선을 밑으로 떨어졌다.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순매수에도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팔자세'를 막지 못했다....

    2. 2

      '이번엔 진짜?' 기대감 폭발…엔터주 개미들 들썩이는 이유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한국 K-팝 콘서트가 개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께 에스엠이 6.84% 급등한 11...

    3. 3

      베어링운용 "내년 세계경제 골디락스 유지…유럽·신흥국 투자 유효"

      베어링자산운용은 15일 내년 세계 경제가 '골디락스'(과열도 냉각도 아닌 적절한 상태) 상태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베어링자산운용은 이날 발간한 '2026년 글로벌 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