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제8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다음달 5∼9일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에서 열린다.

‘책과 함께 캐릭터와 놀아요’를 주제로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출판도시 입주사와 외부 출판사,관련 단체 등 80개가 참여할 예정.책을 소재로 한 전시,체험행사,공연,판매 등의 다양한 행사가 축제형식으로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책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주인공들을 입체적으로 조명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연다.국가별 출판 캐릭터 상품 모음전,영상 설치전 ‘전갑배가 그리는 세상’,일러스트레이터 그룹 꼭두 특별전,작가 체험전 등의 테마전시장에서는 어린이책 속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숨겨진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출판도시의 거리 또한 캐릭터와 함께 하는 즐거운 놀이터가 된다.다양한 거리 공연과 캐릭터 포토존,독서 퀴즈대회,작가와의 만남 등 30여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되고,출판도시 입주사 및 외부 출판사들이 어린이책을 할인가격에 판매하는 도서전도 열린다.

출판도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뛰놀며 자연스럽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잔치를 구성해 책읽기가 지루하고 딱딱한 ‘공부’가 아닌 ‘놀이’임을 알려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031)955-0063
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