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국립중앙박물관과 손 잡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은 국립중앙박물관이 보유한 문화유산정보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포괄적인 업무 협력 사항을 구체화하고 실행하기 위한 TFT를 발족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과의 문화유산정보 공동 활용 협약은 국내 최초의 시도로, 올해 안에 이용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대규모의 공신력 있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된다.

    NHN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지방박물관 11개소의 유물 정보와 ASEMUS(아시아유럽박물관 네트워크) 가상명품박물관의 문화유산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은 주요 화가, 주요 작품, 공예품, 유물 정보에 대한 국립중앙박물관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네이버 검색 결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문화유물정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양 기관이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특히 전세계 박물관 유물을 보여주는 '가상명품박물관'의 정보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향후 34개국 문화 유산에 대한 국문화된 정보를 네이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명품박물관은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회원 34 국가의 76개 박물관 간 국제협의체(ASEMUS)가 운영하는 인터넷 상의 가상명품박물관(http://masterpieces.asemus.museum)으로 76개 박물관 소장품 중 명품 1300여 점을 소개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값 난리났을 때' 그때라도 사둘 걸…또 사상 최고치

      금값이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봉쇄하는 등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전자산...

    2. 2

      [블루밍런치] 김채린 "블록체인, 아직 개척자 될 기회 많아"

      '좋은 사람을 만나 좋은 대화를 나눈다.' 블루밍런치의 기본 취지입니다. 크립토 씬(Crypto Scene, 블록체인·가상자산 생태계)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의 일과 삶을 전합니다....

    3. 3

      iM증권, MTS '간편모드' 도입…"편의성 강화"

      iM증권은 투자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간편모드'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간편모드는 홈 화면에서 '간편모드 온/오프' 메뉴로 설정할 수 있다. 손쉽게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