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5일 코엑스에서 열렸던 ‘한경과 네이트 앱스토어가 함께하는 2010 대한민국 소셜게임 전략 컨퍼런스’가 350여명의 참석자가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소셜게임의 최근 동향과 비전 그리고 성공을 위한 전략까지 들을 수 있어 개발자뿐 아니라 소규모 창업을 원하는 창업자와 게임을 기획하는 기획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MIXI의 제휴팀장 Akira Abe의 강연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시장과 세계시장의 변화와 그를 향한 전략도 함께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마지막 패널토의 시간에는 참가자들의 질문과 강연자들의 토의 및 답변을 통해 소셜게임을 기획 및 개발하는데 있어 궁금한 점들과 앞으로의 시장을 함께 전망하는 시간을 가져 늦은 저녁시간까지 참가자들은 자리를 뜨지 않고 토의 내용을 경청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했던 SK Communications의 오픈플랫폼 담당 김영을 부장은 ‘네이트 앱스토어를 처음 오픈했었던 6개월 전보다 국내 소셜게임 시장이 뜨거워졌고 관심이 한층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소셜게임에 대한 현황 및 경험, 지식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기뻤고 소셜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유익한 자리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