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동종업계 처음으로 LED컨버터부문 KC인증과 KS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업계 '최초'에 만족하지 않고 업계 '최고'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제 2의 도약에 나섰습니다. "

전자식안정기 및 LED컨버터시장 점유율 1~2위를 자랑하는 강소기업 ㈜중앙엔룩스(대표 안정수 www.enlux.co.kr).

업계최초 벤처기업인증,업계최초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업계최초 유망선진기술기업인증 등 중앙엔룩스에는 유난히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이 따라 붙는다. 업계 선두주자로서 첨단과 핵심 기술력 개발에 앞장서왔다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부분이다. 하지만 엔룩스에 더 이상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는 만족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이제는 업계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야심찬 포부와 목표를 현실화시켜 나가고 있다.

1987년 설립 이후 전자식안정기와 조명산업에 전력투구를 다 해온 중앙엔룩스는 정부조달청과 전자식안정기 제3자 단가계약을 체결해 수많은 공공기관에 자사 제품을 납품해왔다. 주요 프로젝트와 납품실적으로는 인천영종도신공항,국립중앙박물관,철도청,각종 지하철 공사 등이 있다. 2006년부터는 친환경 미래 광원으로 알려진 LED조명 개발에 착수,대한주택공사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현재 주택용 LED조명 제품(다운라이트 · 센서등)과 LED보안등,LED터널 등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3월 중 LED조명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주택용 LED조명 제품의 경우 4종의 디자인 의장등록 출원중이다.

LED조명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LED컨버터를 자체 개발한 이 회사는 LED조명 제품의 광학 시뮬레이션을 통한 배광기술과 열 해석 시뮬레이션을 통한 방열설계 기술을 적용해 최첨단 제품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안정수 대표는 "최근 수년 사이에 경관조명과 특수조명 등의 적용처가 다양화되고 있다"며 "조명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이며,건강을 지켜주는 웰빙 도구"라고 발전가능성을 점쳤다.

전자식안정기 및 LED컨버터분야에서 국내 민간 건설사 납품점유율 1~2위에 달하는 중앙엔룩스는 현재 업계 최고를 향한 거침없는 발군의 행보를 지속하는 중이다. 절전조명,웰빙조명,친환경조명 등 LED조명은 물론 컨버터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중앙엔룩스는 향후 조명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두기업이 되기 위해 첨단기능이 내장된 전자식안정기 및 LED조명,신광원 구동장치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안 대표는 "전 세계적 관심사인 친환경에너지 그린(Green) 사업의 일익을 담당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초와 최고의 수식어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마켓리더가 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설립 이후 엔룩스는 회사 사명처럼 늘 업계의 '중앙'에서 움직여 왔다.

㈜중앙엔룩스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 도전의식과 업계의 중심에서 탄탄히 쌓아온 기술력을 기반 삼아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