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템싸이언스 "7년만에 영업실적 흑자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료바이오 전문기업이자 6월결산법인인 스템싸이언스가 작년 반기(2009년 7월~12월) 기준으로 영업실적이 7년 만에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의료바이오 사업에 본격 뛰어든 이후 최근 두 달 동안 이 분야에서만 75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했다"며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급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인 고집적초음파 종양(암)치료기와 체형분석 및 척추교정용 3D 홀바디스캐너(Whole Body Scanner) 등 고가의 정밀의료장비 판매로 상당한 이익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또 올해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자사의 성장동력을 제시하기도 했다.

    윤강준 대표는 "올해엔 자체적으로 개발한 암진단키트(소변 이용)의 대량 생산체제를 구축해 식약청(KFDA)으로부터 허가를 받을 계획"이라며 "뿐만 아니라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임상실험도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시로 넘어간 큰손들…대기업 회사채도 안 팔린다

      올해 들어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회사채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 시중 자금이 증시로 빠져나가며 수요까지 감소한 데 따른 결과다. 새해가 되면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이 늘어나는 ‘연초 ...

    2. 2

      기관 자금, 코스닥行…1월에만 10조 순매수

      채권시장을 빠져나간 기관 자금은 코스닥시장까지 향하고 있다. 채권 트레이더들은 올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국민연금의 국내 채권 투자 규모에 기대를 걸고 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기관은 코스닥시장에서 1...

    3. 3

      "D램은 AI시대 완성할 황금나사"…지난달 수출 12.6조 사상 최대

      D램 수출 단가가 한 달 새 6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공지능(AI)산업을 중심으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공급 부족이 심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