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인포(대표 김민수 · 사진)는 백성을 뜻하는 '민(民)'과 정보를 의미하는 '인포(Infomation)'를 합성해 회사명을 만들었다. 즉 좋은 정보를 널리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해 세계화에 걸맞은 회사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이다.

2003년 설립된 이 회사는 제1,2금융권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통합(SI) 비즈니스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로 DB보안,웹보안,개인정보 유출방지 솔루션 등을 공급하는 금융권 보안 강화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보안에 대한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만 강조하는 기존 보안업체와 달리 자사만이 가지고 있는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그래픽 보안인증 솔루션(DEMENTOR)이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 등 기술력과 우수성도 확보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일본 히타치 금융포털 시스템 공급,STX조선 그룹웨어와 STX 중국 다롄 그룹웨어 2차 인증 공급,프리챌 홈페이지 3단계 보안 인증 공급,엠게임 홈페이지 1,2차 인증 공급,어린이재단 인사관리시스템 2차 인증 공급 등의 실적을 올렸다.

이 회사는 그래픽이 강조되는 21세기에 그래픽 보안 인증 시스템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확장시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그래픽 보안 인증 1위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더 나아가 그래픽 보안 인증 통합인증센터를 구축해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그래픽 인증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편화하겠다는 구상도 가지고 있다.

김민수 대표는 "IT보안 컨설팅 및 관련 콘텐츠 솔루션 구축 전문기업으로 단순한 시스템 구축이나 솔루션 제공 차원을 뛰어넘어 정보기술 전반에 대해 기획부터 정보시스템 유지 · 보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업 정보화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