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하이, '서든어택' 中 진출 가시화-LIG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25일 게임하이에 대해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총싸움 게임 '서든어택'의 중국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21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이 증권사 최용재 연구원은 "게임하이의 서든어택이 중국 현지화 작업을 조만간 끝내고, 내년 1분기께 이 게임을 상용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게임하이는 국내에서 106주 연속 온라인 게임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인기게임 '서든어택'을 2008년 중국에 내놨다. 그러나 결과는 기대에 크게 못 미쳤다. 영세한 현지 업체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마케팅 지원을 별로 못 받았기 때문이다.

    최 연구원은 "기존 퍼블리셔와의 계약이 끝나 조만간 중국내 상위 게입업체와 서든어택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며 "이르면 이달 안에 계약이 마무리되고, 내년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상용화 될 것"이라고 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퍼블리셔와의 계약 수익만도 200만~300만달러에 이를 것"이라며 "이는 올 4분기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새 퍼블리셔가 '서든어택'을 서비스하면 이 게임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봤다. 비슷한 게임인 네오위즈게임즈의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동시접속자수 100만~13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성공해서다.

    그는 "크로스파이어의 경우 분기당 약 110억~130억원의 로열티 수입을 벌어들인다"며 "서든어택이 20만명의 동시접속자수만 기록해도 분기당 20억원 가량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장중 4280선도 돌파…사상 최고치 행진

      코스피가 장중 428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2일 오후 1시5분 현재 코스피는 전장 대비 63.54포인트(1.51%) 뛴 4277.71을 가리키고 있다. 장중 4282.08까지 치솟으며 최고...

    2. 2

      환율 경계감 드러낸 이창용 "국내만 1500원 얘기, 기대 관리할 것" [한경 외환시장 워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연초에도 고환율 상황에 대한 경계감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기관을 중심으로 형성된 환율 상승 기대를 관리하겠다"는 것이다. 국민연금의 해외투자에 대해선 "탓을 하는 게 아니라 ...

    3. 3

      거래소서 '해외 납세 의무' 확인…'CARF' 도입, 투자자가 준비 해야 할 부분은?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도 '세무 정보의 글로벌 표준화'라는 큰 흐름이 들어온다. 새해부터 암호화자산 보고체계(CARF, Crypto-Asset Reporting Framework)가 적용되면서 거래소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