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주도주의 귀환…車 끌고, IT 밀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와 정보기술(IT)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이며 코스피 지수를 견인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또다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고 현대차그룹 '3인방'도 훨헐 날고 있다.

    22일 오후 1시34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날보다 2.88% 급등한 82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장중 한때 82만30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국내는 물론 외국계 증권사까지 잇따라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100만원대로 제시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닉스LG전자, 삼성SDI 등 여타 대형 IT주들도 1-4%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주도 지수 상승을 떠받치고 있다.

    현대차가 3.29% 오른 11만원을 기록하며 전고점 11만8000원에 바짝 다가섰고, 지주사 전환과 관련해 그룹내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 현대모비스가 6.88% 급등하며 17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아차도 3%대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동차주들의 이 같은 강세는 신차 효과와 향후 실적개선 기대감이 맞물리면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