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공암벽·스크린골프… 아웃도어 빅3 "매장 이쯤은 돼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K2' 등 아웃도어업계 '빅3'가 서울 시내에 랜드마크 수준의 초대형 복합매장을 잇달아 선보인다. 아웃도어 의류가 등산뿐 아니라 클라이밍,사이클링,골프 등 다양한 레포츠와 일상 캐주얼 웨어로까지 용도가 확대되면서 세분화된 제품군을 한눈에 보여주는 것은 물론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복합공간을 만드는 데 열을 올리고 있는 것.'빅3'의 초대형 매장은 메가숍에다 인공 암벽장,스크린골프장,등산학교,갤러리,북카페 등까지 갖춘다. 신생 브랜드들이 매장 수를 늘리기에 급급한 반면 '빅3'는 초대형 복합매장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다.

    골드윈코리아의 '노스페이스'는 인수봉 인근 서울 수유동에 2326.5㎡(705평) 규모로 '영원등산문화센터'를 오는 11일 연다. 1 · 2층에 노스페이스 전 제품을 진열하고,3층에 미팅룸 · 북카페,4층엔 인공 암벽장과 각종 레포츠 시설로 꾸밀 계획이다. 그동안 지역 · 고객층의 특성에 따라 컨셉트를 달리했던 기존 매장과 달리 젊은층을 위한 스트리트 제품,30~40대를 겨냥한 트래블 라인,패션을 중시하는 25~35세 여성을 위한 공효진 라인 등을 한자리에서 펼쳐 보인다는 전략이다.

    김철주 노스페이스 마케팅 전무는 "수유직영점은 'A New Culture Code'라는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비전을 생생히 보여줄 수 있는 쇼케이스"라며 "쇼핑뿐 아니라 차별화된 아웃도어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논현동 네거리에선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스타일숍'이 다음 달 말 개점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660㎡(200평) 규모로 코오롱스포츠의 최대 매장인 동시에 강남 상권을 겨냥한 강남 1호점이다.

    의류는 물론 각종 캠핑용품과 포토트레킹용품 공간,갤러리,등산학교 강의실이 들어선다. 기존 5개 라이프스타일숍(대구 · 청주 · 천안 · 울산 · 진주)에서 지난해 각각 25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을 만큼 고객 반응이 좋다는 게 코오롱 측의 설명이다.

    김영수 코오롱스포츠 전무는 "강남점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다양한 고객층에게 각종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안테나 매장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K2도 성수동에 998.25㎡(302.5평) 규모로 7층짜리 멀티스포츠센터인 'C&F센터'를 다음 달 선보인다.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12m 암벽장(2 · 3층)과 높이 40m로 전망이 좋은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 · 스크린 골프(4~7층)를 갖출 예정이다.

    정용재 K2코리아 마케팅팀장은 "최근 익스트림스포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C&F센터는 스포츠클라이밍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살 수 있는 메가숍과 함께 종합스포츠센터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전쟁…美가 누리던 기축통화국 이점 훼손"

      이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2026 미국경제학회(AEA) 연차총회에 참석한 경제학자들의 화두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들여다...

    2. 2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3. 3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