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디지텍시스템 강세…"3분기 최대 실적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텍시스템이 실적 호조 전망에 힘입어 4거래일 만에 반등했다.

    20일 오전 9시3분 현재 디지텍시스템은 전날보다 4.31% 오른 2만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김병기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고객사의 하반기 전략 모델 다수에 디지텍시스템 제품이 채택되면서 휴대폰용 터치스크린 부문의 물량이 3분기 후반부터 크게 늘 전망이고,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내비게이션용 터치스크린 부문 매출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50.4%, 113.9% 증가한 439억원과 92억원을 기록,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하반기에 강력한 이익 모멘텀(상승 요인)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일시적인 수익성 저하에서 비롯된 주가 조정을 적극적인 비중 확대 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2. 2

      핵심 공시 숨긴 고려아연…이틀새 주가 '요동'

      ▶마켓인사이트 12월 17일 오후 5시 30분지난 15일 이사회에선 치열하게 논의·결의됐지만 고려아연은 미국 테네시주 제련소 프로젝트 관련 개괄적인 내용과 유상증자만 공시했다. 구체적으로 미국 ...

    3. 3

      1480원 뚫은 환율…살 때는 1530원 넘어

      원·달러 환율이 17일 8개월 만에 장중 1480원대로 치솟았다. 국민연금이 최근 한국은행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활용해 전략적 환헤지를 재가동했지만 환율 상승세를 막지 못하는 모양새다. 한은과 국민연금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