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은행, 새 행장에 래리 클레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웨커행장 이사회 의장직 유지
    외환은행은 12일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래리 클레인 글로벌파이낸셜코퍼레이션 대표이사(사진)를 새 행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행장은 오는 31일 주주총회에서 정식으로 임명된다.

    클레인 신임 행장은 미국 콜로라도 덴버 출신으로 하버드대 철학과와 스탠퍼드대 MBA(경영학석사)를 마치고 월트디즈니 부사장,뱅커스트러스트 상무,도이체방크 이사 등을 지냈다.

    웨커 행장은 2007년 3월 연임에 성공해 임기가 1년 남은 상태지만 중도 퇴진하기로 했으며 은행장에서 물러난 후에도 이사회 의장직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웨커 행장이 지난해 말 은행장과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자는 의견을 이사회에 건의했다"며 "앞으로 신임 행장은 은행 경영에 전념하고 웨커 행장은 이사회 의장으로서 외환은행 매각 등에 관련된 대외 업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환은행은 또 이재욱 전 한국은행 부총재보와 김진호 전 수출입은행 전무를 사외이사로,이종규 청와대 국세행정선진화자문단 자문위원을 감사로 추천했다. 현 사외이사 중 신중억 전 수출입은행 이사와 박효민 전 한국은행 발권부장은 임기가 끝난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2. 2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3. 3

      다음 카드는 보유세…'장기특별공제·공시가격' 손본다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조치에 이어 부동산 보유세·거래세 개편 카드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주택을 팔 때 양도세를 감면해주는 장기보유특별공제는 보유 기간보다 실거주 기간 중심으로 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