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권업,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 푸르덴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푸르덴셜투자증권은 24일 증권업종에 대해 이익 증가 요인이 줄어들고 있다며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증권사 최두남 애널리스트는 "채권 금리 변동에 따른 상품운용손익 변동성 확대로 인해 증권사별로 이익변동성을 줄여나가고 있다"며 "자본시장 위축으로 브로커리지(주식 위탁 매매)와 상품운용을 제외한 IB(투자은행), 펀드판매, 이자수익 등 주요 영업부문별 수익이 정체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 3분기(2008년 10∼12월) 이후 증권사들의 이익 증가 요인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최근 국제 금융시장 불안 확산에 따른 시장 급락으로 증권업 지수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어 단기적으로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4일 시행된 자본시장통합법에 따른 투자자보호 강화로 인해 단기적으로 금융상품 판매가 둔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업종 최선호주로는 키움증권을 추천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확고한 온라인 브로커리지 경쟁력을 보유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기대된다"며 "시장 변동성 확대와 개인매매 비중 확대 등 브로커리지 지표 강세의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대한민국 방방곡곡 숨은 혁신기업 발굴·투자 총력"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일 신년사에서 올 한 해 △생산적 금융 △포용적 금융 △신뢰받는 금융 세 축을 중심으로 '금융 대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mi...

    2. 2

      지난해 '시총 1조클럽' 상장사 76곳 급증…총 323개

      지난 1년간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상장사 수가 76개나 늘었다. 시가총액 10조원 넘는 종목도 한 해 동안 17개 증가했다. 지난해 동안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1999년 이후 최대 상승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불장을 보...

    3. 3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