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소리콤은 2월 1일 마시마로 국내 라이센스권자인 씨엘코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MP3 '마시마로 플레이어'를 출시했다.

'마시마로 플레이어'는 마시마로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으로 엉뚱하고 미워할 수 없는 묘한 캐릭터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 부드러운 유선형 라인과 심플한 디자인은 가장 큰 장점이다.

다양한 기능도 돋보인다. 캐릭터 MP3로는 드물게 홀드기능과 EQ기능, 랜덤기능이 모두 가능하다. 마시마로의 귀부분에 빨간색과 파란색 LED가 탑재되 기능에 따라 다른 색을 나타내어 사용자가 쉽게 작동상황을 알 수 있다.

마시마로는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이다. 해외 전시회 출품 및 바이어를 통한 수출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주요 오픈마켓과 홈쇼핑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소리콤은 전문매장, 전자상가를 시작으로 백화점, 마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판매경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산 캐릭터가 전자제품으로 상품화되어 성공한 사례는 아직 미미하다. 과거 아이리버에서 미키마우스 MP3를 출시하여 인기를 얻었지만 외국 캐릭터라는 점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국산 캐릭터 마시마로의 선전이 기대되는 부분도 이 때문이다.

가격은 2GB 5만9천원, 구매문의 소리콤 www.soricom.com 1544-5273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