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개그맨 이수근이 서울디지털대 엔터테인먼트경영학부에 합격, 사이버대 대학생이 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www.sdu.ac.kr)는 이수근이 2009학년도 전기 모집에서 엔터테인먼트경영학부에 합격했다고 5일 발표했다.

서일대학 레크레이션학과를 졸업한 이수근은 개그콘서트 대학로 공연과 해외 공연을 주최하면서 방송과 공연 기획에 대한 체계화된 지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근은 “방송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방송인이 아닌 배우는 학생의 자세로 성실히 공부하겠다”면서 “수업 뿐 아니라 스터디 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공연 기획 분야에 종사하는 동문들과 현장 경험을 나누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1만2000여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으로 임태희 주호영 의원을 비롯해 하나로드림 신윤식 회장,‘당구 얼짱’으로 유명한 차유람 선수,가수 김원준 등이 평생학습을 위해 재학하기도 했다.

1996년 MBC 강변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이수근은 현재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개그콘서트 봉숭아학당’, ‘상상플러스 시즌2’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개그맨과 MC의 영역을 넘나들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