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기업은행 "청년취업 1만명 도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은행이 청년 실업해소와 중소기업 구인난 완화를 위해 구인.구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중소기업 전문 무료 취업정보로 일자리 창출에 큰 몫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청년취업 1만명 프로젝트.
기업은행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인 '잡월드'를 선보이고 무료 취업정보를 제공합니다.
윤용로 / 기업은행장
"청년실업 28만명인데, 좋은 중소기업인데도 사람을 못 구하는 기업이 20만개 정도 된다. 여러가지 원인 있지만 구직자들은 데이터베이스가 돼서 어떤 사람이 직업을 구한다는 게 나타나는데, 구인하는 기업들에 대한 정보가 체계화 돼 있지 않다."
중소기업과 구직자, 수요와 공급이 모두 존재하고 있는데 구직.구인난이 해소되지 않는 것에 착안해 6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획기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습니다.
잡월드에서는 2만5천여개 중소기업의 구인정보가 제공되고, 중소기업을 잘 아는 기업은행 지점장들이 직접 추천기업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됐습니다.
윤용로 / 기업은행장
"구직자들은 잡월드에 들어가면 어떤 업종의 어떤 기업이 괜찮고, 그 기업의 역사, 현황, 어느 자리가 비어있고 연봉이 얼마인지, 할 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모두 구할 수 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정보의 비대칭성이 없어져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청년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것으로 생각한다."
구인기업은 기업을 알려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구직자는 우량 중소기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받아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만큼 상생의 가교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WOW-TV NEWS 채주연입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