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강세 지속…외국인 매도vs기관 매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국인과 기관이 매매공방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가 2%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16일 오후 1시17분 현재 전날보다 1.91% 상승한 349.92를 기록중이다. 외국인이 장중 순매도로 전환한 가운데 기관이 매수로 맞서고 있다.

    기관은 70억원, 개인은 25억원 각각 순매수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68억원 매도 우위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태웅은 1.84% 오르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 셀트리온, 메가스터디, 키움증권, 소디프신소재, 평산, 서울반도체, 태광 등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새해에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