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리브나인, 부산시와 드라마 '스타의연인' 지원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리브나인은 13일 부산광역시와 SBS 수ㆍ목드라마 ‘스타의 연인’(연출 부성철, 극본 오수연) 지원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와 올리브나인은 '스타의 연인' 제작 지원과 지역 관광자원의 공동개발, 한류(韓流)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스타의 연인’은 일본 미디어 기업 덴쯔사(社)가 투자와 공동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드라마로, 오는 4월부터 일본 방영이 계획돼 있다.

    올리브나인은 부산의 명소 등을 드라마 영상으로 표현하고 부산 시내에 '스타의 거리' 조성, 주요 촬영지를 중심으로 한 '스타의 연인 관광코스'을 개발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관광·여행상품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또 최지우 등 출연 배우가 부산시 관광홍보 대사로 활동하고 드라마 종영 이후인 다음달 14일 해운대 누리마루에서 배우 무대인사 및 OST 가수 출연 대규모 팬미팅을 열 예정이다.

    고대화 올리브나인 대표는 "이번 협약은 한류의 관광상품화를 위해 지자체와 제작사가 뜻을 모은 새로운 시도"라고 자평하며 "한류스타, 드라마 영상 콘텐츠와 지역 관광산업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 듯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2. 2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3. 3

      [단독] 코스닥, 혁신벤처 전용 무대로 체질개선…'2부리그' 탈출한다

      여당이 코스닥시장 분리·독립 카드를 꺼내든 것은 자본시장의 ‘만년 2부리그’로 전락한 코스닥을 활성화하려는 포석이다. 내년에 출범 30주년을 맞는 코스닥은 기술력을 갖춘 벤처기업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