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60P 점프..하락종목 18개 불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글로벌 정책 공조에 따른 금융위기 진정 기대감에 폭등 출발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14일 오전 9시1분 현재 전날보다 4.62(59.51)% 급등한 1328.04을 기록중이다. 전 세계 중앙은행들이 유동성 공급을 위해 금융기관에 무제한 달러를 공급키로 하면서 미 증시가 사상 최대 폭등세를 기록한 가운데 코스피도 60P 가까운 갭상승으로 출발하고 있다.

    개인은 36억원 매도 우위며 외국인은 장 초반 사자로 돌아서며 20억원 매수 우위를 기록중이다. 기관은 23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차익 거래 중심으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8억원 순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전 업종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업종이 7% 이상 급등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일제히 상승세다.

    삼성전자가 3.24% 오르고 있으며 포스코, KB금융, 한국전력, SK텔레콤, 현대중공업 등도 2~7% 상승하고 있다.

    이 시간 현재 상승종목은 667개에 달하고 있으며 하락종목은 18개에 불과하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고차 한 대 뽑았을텐데"…한화에어로 종토방 뒤집어졌다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하루 만에 9% 급등했다. 다연장로켓 '천무' 수출 계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증권가에서는 K9 자주포에 이어 천무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스테디셀러'가 ...

    2. 2

      [마켓칼럼]스페이스X의 기업공개에 대해 궁금한 점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재광 NH투자증권 리...

    3. 3

      당국 3거래일째 개입…1420원대 찍은 환율

      외환당국이 3거래일 연속 시장 개입에 나서면서 원·달러 환율이 1420원대로 하락(원화 가치는 상승)했다. 당국의 환율 안정 의지가 강력하다는 것이 확인되자 시장도 환율 눈높이를 낮추는 모습이다.2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