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이트맥주, 오를만큼 올랐다..투자의견 하향-삼성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하이트맥주 주가가 적정가치에 근접했다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HOLD)'로 하향 조정했다.

    이 증권사 노세연 연구원은 지난 1일 "분할 이후 하이트맥주는 시장 수익률을 26.2% 상회하며 추정 적정가치에 근접했고, 관계사 신규 상장 연기 및 내년 인베브사의 OB맥주 매각 가능성을 고려하면 향후 주가 촉매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로의 기업공개(IPO)가 내년으로 연기될 것으로 보여 하이트홀딩스는 재무적 투자가의 매도선택권 리스크에 직면할 것이며 이는 하이트맥주 주가에 부정적이란 관측이다.

    내년 2~3월 3432억원, 2010년 9월 9549억원 수준의 하이트홀딩스 매도선택권이 행사될 수 있는데, 특히 2010년 매도선택권이 하이트맥주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얘기다.

    OB맥주 매각은 단기적으로 하이트맥주에 긍정적일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시장점유율을 위한 마케팅 경쟁이 촉발돼 수익성이 훼손될 가능성이 높다고 노 연구원은 지적했다.

    노 연구원은 "인베브의 안호이저부시 인수 결정 이후 현금 확보를 위한 OB맥주 매각 가능성이 대두됐다"며 "잠재적 인수자 대부분이 국내 또는 아시아 기반 회사들이어서 인베브와는 달리 국내 시장 점유율 상승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고 분석했다.

    세계 최대 맥주 회사인 벨기에의 인베브는 최근 미국 맥주회사 안호이저부시 인수를 결정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물가상승률 2.7% '깜짝' 안정…원·달러 환율 '출렁'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7% 상승하는 데 그쳤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원·달러 환율이 야간 장에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CPI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면서 미국의 금리 인하 ...

    2. 2

      "도대체 호재가 몇 개냐"…상한가 찍은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한화갤러리아 주가가 이틀 연속 크게 뛰었다. 한화그룹 오너 일가의 후계 구도가 명확히 정리되면서 그룹 내 유통 계열사를 맡은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의 신사업 투자 여력이 커질 거란 기대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

    3. 3

      "서학개미 부추긴다" 질타에…증권사 해외투자 마케팅 중단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500원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치솟자 외환당국이 18일 은행의 달러 공급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외환 규제를 전격 완화했다. 대통령실과 금융당국은 수출 대기업과 대형 증권사를 소집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