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하 현대하이카다이렉트)은 현대해상이 온라인 자동차보험 진출을 위해 2006년 만든 자회사다. 2007년 가입 고객이 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시장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다른 온라인 보험사와 마찬가지로 보험료가 오프라인 보험사에 비해 평균 15% 저렴한 데다 모회사인 현대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데 따른 것이다. '싼 게 비지떡일 수 있다'는 고객 우려를 전국 600여개 하이카프라자 출동점을 통해 고객 요청시 10분대에 출동하는 현대해상의 '하이카다이렉트 서비스'로 불식시켰다.

보상 서비스 면에서도 경상 500만원,중상 1000만원까지는 현장에 나간 보상 직원이 직접 판단해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차량 소액전담팀을 운영,소액 보상건(50만원 이하)에 대해서도 빠르게 보상해 준다. 기존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인터넷과 전화로 판매함에 따라 획일적이고 단순하게 구성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지적돼 왔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및 연령에 맞게 상품을 △Basic △Ever △Weekend △Family 등 4개로 세분화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전화(1577-1001) 및 홈페이지(www.hicardirect.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