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택 당선자 일문일답 "지난 임기중 미진했던 부분 채워 나가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제 역전이 불가능합니다. 공 후보를 강력히 지지하는 서초구의 개표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

    30일 밤 11시40분께 서울 동대문운동장 공정택 선거 캠프는 당선이 확실시되자 술렁이기 시작했다. 곧이어 개표율이 95%를 넘고 득표차가 2만표를 넘어서자 공 당선자와 함께 개표 방송을 지켜보던 100여명의 지지자들은 "공정택,공정택,공정택" 함성을 지르며 기쁨을 표시했다.

    상기된 표정으로 개표 방송을 지켜보던 공 당선자는 주위를 둘러싼 지지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축하 꽃다발을 받고 당선 축하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다. 다음은 공 당선자와의 일문일답.

    ―당선 소감은.

    "보시다시피 목이 잠겨서 도저히 말이 안 나온다. 간단히 고맙다는 인사만 드리겠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승리의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50 평생을 평교사로 시작해서 교육 외길을 걸어왔다. 누구보다도 정성을 다해서 학생을 사랑했던 것이 승리의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세월 동안 학생만을,남보다도 학생만을 사랑했던 것이 승리의 원인이다. "

    ―앞으로 가장 주안점을 두고 추진할 사안은.

    "향후 1년10개월 동안 지난 4년간 쌓았던 경험을,50년 경륜을 토대로 미처 채우지 못했던 부분들을 채워나가겠다. "

    짧은 소감을 밝힌 공 당선자는 11시55분께 "우리는 이겼다"는 지지자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자리를 떴다.

    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李대통령, 용산 마지막 출근…29일부터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옮긴다.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는 29일 오전 0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봉황기가 올라갈 예정...

    2. 2

      자사주 소각 의무화법 내달 처리 선언한 민주

      더불어민주당이 기업이 보유한 자사주를 원칙적으로 1년 이내에 소각하도록 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을 다음달 처리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현안에 처리 시기가 밀렸지만 한 달 내 본회의 통과까지 마무...

    3. 3

      정청래 "김병기 사태, 매우 심각"…金 거취 정리까지 가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김병기 원내대표의 비위 의혹과 관련해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김 원내대표의 해명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당 대표가 직접 입장을 내놓은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