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투자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부동산시장도 보다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맞춤형 컨설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부동산 개발 및 분양,시장조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명품컨설팅을 제공하겠습니다."

부동산 전문기업 ㈜원포올디앤씨(www.oneforall.co.kr) 조정훈 대표는 "면밀하고 체계적인 시장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성공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설립된 ㈜원포올디앤씨는 부동산 마케팅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유망 기업이다.

과학적인 분석과 리서치를 토대로 시장조사에서 사업성 분석,마케팅전략 수립,분양대행까지 종합 부동산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창립 후 3년 남짓한 짧은 시간에 대규모 아파트 프로젝트 실적을 거두며 사업 실적을 쌓아왔다.

부동산 마케팅ㆍ컨설팅 부문에서 창업 첫해에 16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고,이듬해인 2006년에는 32개,작년에는 15개를 추진했다.

최근에는 금호건설이 시공한 '리첸시아 방배'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며,파주 신도시에 위치한 '한양수자인(780가구,5월 오픈예정)'의 사전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방배 '금호어울림'과 영종 '금호어울림 1차',군산 수송지구 '제일 오투그란데'를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원포올디앤씨는 부동산 마케팅ㆍ컨설팅 용역을 의뢰 받으면 전문가들의 시장조사를 시작으로 수요분석,자문,분양대행,관련법규,규제사항,주변상황,상권 등 전방위 검토를 통해 '멀티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업시설,아파트,오피스텔 등 부동산 투자와 개발,분양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깔끔하게 처리해 업계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전문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이 회사는 차별화된 컨셉트로 프로젝트들을 성공시켰다.

천안 안서동 금호어울림의 경우 '교육'을 컨셉트로 수립하고 단지 내에 유명학원을 유치해 입주자 자녀에게 2년 동안 무료수강권을 주는 등 획기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인천 영종 금호어울림은 작년 1월 모델하우스를 오픈,분양 2개월 만에 100% 완료 성과를 거두었다.

조정훈 대표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능숙하게 대응하도록 하기 위해 직원 1명당 연 2~3개의 전문분야 교육을 받게 하고,매년 한 번씩 해외에 나가 선진 사례를 직접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며 "직원 개개인의 능력향상을 통한 조직 전체의 맨파워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