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디텍, 국토해양부 스크린도어 설치계획 수혜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크린도어에 센서를 제공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사인 오디텍이 국토해양부의 스크린도어 설치 계획에 따른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22일 혼잡한 수도권 지하철 역사의 안전을 보고하기 위해 오는 2010년까지 서울의 모든 지하철역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스크린도어 설치가 본격화되면 향후 매출 성장세가 본격화될 수 있다는 게 증시 전문가의 분석이다.

    23일 동양종금증권 이상윤 선임연구원은 "국토해양부의 스크린도어 설치 계획은 스크린도어에 센서를 제고하고 있는 오디텍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이어 "오디텍은 시설업체인 현대엘리베이터외 다수 회사에 제품승인을 받아 놓은 상태이며, 스크린 도어 설치가 본격화 되면 앞으로 매출 증대 효과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토부는 자살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서 스크린도어 설치가 시급하다고 판단, 2010년까지 서울 지하철 265개 전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키로 했다. 지난해 말까지 서울 지하철 28개소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돼 있으며, 올해 안에 40여개소를 추가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오디텍은 오전 11시26분 현재 전날보다 0.11% 소폭 오른 87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뤄즈펑 유안타證 대표 "고객중심 경영이 최우선 가치" [신년사]

      뤄즈펑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2일 "올해 지속 가능한 수익성과 고객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체질 개선과 질적 성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뤄즈펑 대표는 이날 신년...

    2. 2

      주가 거침없네… 확 높아진 실적 눈높이에 주가 껑충 뛴 '이 종목'

      셀트리온이 2일 장중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예고하면서 증권가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다.유가증권시장에서 이날 오후 2시 54분 기준 셀트리온은 전장보다 11.6% 오른 20만200...

    3. 3

      강진두·이홍구 KB證 대표 "올해는 AI 실제화 원년…경쟁 우위 확보해야" [신년사]

      강진두·이홍구 KB증권 대표는 올해를 '인공지능(AI) 실제화의 원년'으로 선언하며 AI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2일 밝혔다.두 대표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AI 기반 초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