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한전 추월..시총 20조 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가 연이은 상승세에 시가총액 20조를 넘어서면서 시총 순위도 한국전력을 넘어 6위를 차지했다.

    18일 오전 11시 44분 현재 LG전자는 전날대비 3500원(2.58%) 오른 13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씨티그룹, CS, CLSA 등 외국계 증권사를 통한 매수주문이 몰리고 있다. 외국계 매수세는 7만주를 육박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매수세 또한 25만주에 달하고 있다.

    LG전자는 1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라는 긍정적 분석과 함께 이틀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차익매물 출회와 경기 둔화에 대한 지나친 우려로 주가가 단기간 조정을 받을 수 있으나, 차익매물을 소화하고 나면 다시 관심의 초점은 실적으로 돌아서면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 "자산관리의 표준으로 도약하자" [신년사]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2일 “주식거래의 표준에서 자산관리의 표준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엄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 회사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며 이 같이 말했다.올해 하반기부터 퇴직연금 ...

    2. 2

      [속보] 코스피, 2% 올라 사상 첫 4300선 돌파

      코스피, 2% 오르며 사상 첫 4300선 돌파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3. 3

      [포토] 코스피 2026년 첫 거래일 장중 최고치 경신

      2026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이 열린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전광판에 올해 첫 코스피가 표시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재 상장회사협의회장,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사장, 황성엽 금융투자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