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이는 KBS 2TV '해피선데이 - 1박2일' 제 7의 멤버로 애견이다.
상근이는 3년 6개월된 그레이드 피레니즈종 수컷이며 실제 이름은 허비다.
18일에는 네이버 블로거 '죽은나비'님이 자신의 블로그에 연재한 '상근이의 일기'로 각종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를 장식하더니 19일에는 급기야 '상근이의 미니홈피'까지 등장해 인기몰이를 했다.
'상근이의 미니홈피'는 한 네티즌에 의해 가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그 미니홈피의 대문은 뛰어난 유머감각으로 네티즌들의 배꼽을 잡게 만든다.
상근이의 인기가 상종가를 기록하자 '상근이 미니홈피 주소'를 검색하며 이를 찾아 온 네티즌들은 상근이가 TV에서 락커로 변신하는 모습에 웃음을 참지 못하듯 미니홈피 대문 글을 보고 또다시 웃음을 터트려야 했다.
상근이 미니홈피의 대문에는 상근이의 언어인 '멍멍 멍멍멍!!! 멍 멍!'이란 문구가 적혀 있기 때문이다.
일촌평에는 '1박2일' 멤버들의 글이 남겨져 있어 마치 실제 있는 미니홈피로 착각하게 된다.
'야 너 한번만 더 내 바지에 오줌싸봐! 나도 똑같이 해줄거야(초딩 은지원)', '상근아 휴게소에서 널 이용한 거 미안해(원숭이 신동현)', '키컸으면 좋겠다. 그렇지 상근아? 나 결혼해 안녕(짤막한 이수근)' 등 '1박2일' 멤버들의 별명과 함께 1촌평이 합성되어 있다.
특히 '무한도전'의 김태호PD의 '우리랑 같이 일해보지 않을래?'라는 1촌평은 네티즌들을 포복절도케 한다.
네티즌들은 배경음악이 '사랑은 개나소나'로 선곡되어 있는 것, 무한도전 김태호PD가 남긴 가상의 1촌평, '멍멍 멍멍멍!' 문구에 상근이의 마음을 전한 것 등을 '최고의 합성'으로 꼽고 있다.
한편, 상근이 미니홈피가 가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아쉬운 마음을 달래려는 듯 네티즌들은 '1박2일'에서 어느 멤버보다 상근이와 친하게 지내는 '은초딩' 은지원 미니홈피 찾기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알려진 은지원의 미니홈피는 없는 상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