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국민 여동생' 원더걸스의 막내 소희의 중학교 졸업식 소식으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네티즌들은 졸업앨범에 실린 소희의 모습을 궁금해하며 졸업앨범을 찾아냈다.

소희는 서울 청담중학교에 다니다 고려대부속중학교 두 곳로 전학을 가 두 학교의 졸업앨범에 모두 소희의 모습이 실려 있다. 이 점에 많은 네티즌들은 흥미로워했다.

화려한 연예인이 아니 순수한 여중생의 소희는 어떤 모습일까?

네티즌들은 "볼살이 통통한 만두소희 너무 귀엽다", "화장 안해도 너무 예쁘다", "쌩얼도 너무 귀엽다", "영원히 국민 여동생 소희", "수수한 모습에 호감이 절로 간다"라며 입에 침이 마르도록 평가하고 있다.

예은은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고양정발고등학교에서 졸업식을 치뤄 대학교 새내기로 출발을 다짐했다.

예은은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 예술학부에 입학 예정이다. 예은의 졸업식에는 같은 멤버인 선미가 참석해 축하의 꽃다발을 전해준 것으로 알려졌다.

소희의 졸업식에도 제일 큰 언니인 유빈이 참석해 졸업을 축하해주었다.

소희와 예은외에 선예는 지난14일 성동구 홍익동 한국예술고등학교에서 졸업장을 받았고, 선미는 지난 2일 강남구 청담동 청담중학교를 졸업했다.

리더인 선예는 다시 수험생으로 돌아가 내년에 대학 입학을 재도전할 예정이다.

예전 멤버였다 건강상의 이유로 원더걸스를 탈퇴한 현아는 지난 5일 졸업식을 가졌고, 이날 예은과 유빈이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예은 미니홈피를 비롯해, 소희 미니홈피, 현아 미니홈피 등 이들의 미니홈피에는 졸업 축하글이 가득하다.

한편 이날 배우 이요원도 9년만에 단국대학교 학사모를 썼다.

탤런트 고아라 역시 같은날 서울 정신여고 졸업식에 참석했으며 졸업식에서 졸업장과 함께 드라마 출연 등을 통해 학교의 이미지를 높인 점은 인정받아 '문화상'을 받았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